내가 읽은 책

일을 했으면 성과를 내라

최고선수 2016. 10. 11. 09:29

                 일을 했으면 성과를 내라

                                                                   류랑도 지음

 

  세상에 공짜는 없다. 당신이 돈을 받고 일한다면 그에 합당한 가치를 돌려주어야 한다. 그것도 자기 연봉의 3배를 벌어야 한다. '내가 받을 연봉, 회사가 확보해야 할 이익, 나와 회사를 위한 미래투자'를 위하여.

  나라님 욕은 해도 상사 욕은 하지 마라-상사인데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다. 단순히 나이가 많아서도 아니고, 당신보다 회사를 오래 댜녔기 때문도 아니다. 그저 시간만 보내며 지금의 위치까지 올 수는 없다. 설사 나보다 나이가 어리다 해도, 우리 팀의 업무력이 전혀 없다 하더라도 그에게는 상사의 역할에 걸맞은 무언가가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 상사 나름의 주특기, 전략이 있기에 지금의 자리에 있는 것이다. 당신의 능력과 경험과 판단력은 상사의 그것과 비교하기에는 아직 부족하다.

 상사는 일을 시킬 때 아무 생각 없이 하지 않는다. 지내놓고 보면 다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것들이다.

  당신의 뛰어난 실무능력이나 발빠른 전문지식에 통찰력과 판단력으로 날개를 달아줄 사람은 다름 아닌 상사다. 그러니 상사를 가볍게 여기지 마라.

  고생을 자청해서 쌓은 역량은 당할자가 없다- 곰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영리한 여우였던 것이다. 똑똑하게 굴고 싶다면 절대로 지금 당장 편한 것만 선택하지 마라. 새로운 업무를 진행하면서 타 부문의 노하우를 습득하고, 거시적인 시각으로 전체 사업을 바라볼 수 있는 준비를 해보자. 환경의 변화는 언제나 두려움과 고통을 수반하겠지만, 도전을 통해 이룬 성취감에 비할 바가 아니다.

  마지막 순간을 버티지 못하고 무너지는 모습을 우리는 종종 보곤 한다. 슬럼프는 다음 단계로 올라서기 위한 마지막 관문이다.




'내가 읽은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려 깊은 수다  (0) 2016.10.17
그림책에 흔들리다  (0) 2016.10.11
그림읽는 CEO  (0) 2016.10.04
최선  (0) 2016.10.04
아무것도 못 버리는 사람  (0) 2016.09.27